영화를 보거나 다른 일을 하다가 순간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일을 하면서 순간순간 떠오르는 생각을 잘 메모해두면 작업의 생산성이 엄청나게 높아집니다. 떠오르는 생각을 잘 메모하기 위한 다양한 도구들이 있지만 에버노트는 간단하게 나의 생각을 기록하면서도 태그를 활용해 나중에 찾아보기 쉽게 분류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에버노트의 태그
에버노트 앱은 한동안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점점 앱의 용량이 무거워지는 단점이 있어 요즘은 사람들에게 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버노트만의 강력한 기능이 있으니 바로 태그입니다. 요즘 떠오르는 노션에도 태그 기능이 있다고는 하지만 사용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에버노트에서 태그 만들기
에버노트 앱에서 태그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새로 만들기를 눌러 기록을 한 후에 하단에 있는 '태그 추가'에서 내가 알아볼 수 있도록 태그를 지정하면 됩니다. 태그는 여러 개를 붙일 수 있습니다.
태그의 활용법
순간적으로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기록을 해 두었지만, 나중에 찾지 못한다면 제대로 활용이 어렵습니다. 태그는 이렇게 기록된 것을 분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A라는 아이디어를 생각해서 기록한 후에 그것을 작업 1과 작업 3에서 활용할 것이라고 하면 작업 1, 작업 3 이렇게 태그를 붙이면 됩니다. 나중에 작업 1을 할 경우에 작업 1의 태그가 붙어 있는 문서들을 모두 보면서 기록했던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태그의 장점
에버노트의 태그는 간단히 붙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노트 하단에 태그를 추가하는 것으로 태그 붙이기는 끝입니다. 요즘 떠오르는 노션의 경우 태그를 붙이기 위해서 표를 만들어야 하고, 표에 하나하나 설정을 해야 해서 복잡합니다. 솔직히 내용을 봐도 이해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에버노트는 직관적으로 태그를 만들 수 있어 아이디어를 순간적으로 저장하고 관리하기 편리합니다.
앱 용량이 무거워져서 요즘 사용자들에게 노션만큼 인기를 얻지는 못하고 있지만 에버노트는의 태그만큼은 강력한 기능인 것은 확실합니다. 아이디어를 바로바로 기록하고 생산성을 높이려면 에버노트의 태그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댓글